유익한 링크 정보를 한 곳에

보험

운전자보험의 혜택과 가입할 때 알아야할 내용

운전자보험

의무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은 신체적 피해에 대한 보장이 다소 약하므로 운전자보험에 추가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 보험의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좋은 운전자보험을 고르는 요령도 있어야 하겠죠?

좋은 운전자 보험을 직접 고르기가 어렵다면 운전자보험 무료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다.

운전자보험은 실비보험처럼 중복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 가지 상품에 제대로 가입해야 합니다.

실비보험 특약으로 대체

현재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면 특약을 추가할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에 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면 새로운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실비보험에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보험료가 싼 곳보다 지급이 쉬운 곳으로

운전자 보험은 다른 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쌉니다. 따라서 가격은 중요한 요소가 아닙니다. 운전 중 생기는 사고에 대해서 대부분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으니까 지급 절차가 간편한 곳을 가입하세요.

보장 기간을 명확히 하라.

최근 실비보험은 100세 만기 상품을 많이 가입합니다. 하지만 운전은 100세까지 하는 경우가 없죠. 따라서 실제 운전을 할 수 있는 연령까지만 보장받을 수 있게 보장 기간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라.

보험에 가입하려면 현재 본인이 가입한 보험과 현재 재무 상황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직접 알아보고 가입하면 좋겠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여러 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무료로 1:1 상담과 견적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가운전자라면 자동차보험에 꼭 가입해야 하지만, 자동차보험만으로는 보장되는 않는 부분들이 있어서 운전자보험이라는 게 있죠.

내가 조심히 안전운전을 하면 사고를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많은 운전자가 운전자보험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데요. 자동차보험은 신체적인 피해에 대한 보장이 다소 취약하므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보험의 중요성이 대두하면서 보험사에서 많은 운전자보험이 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을 필요성을 느끼고 가입하려고 해도 요즘에 상품이 워낙 많아서 제대로 선택할 수 있는 요령도 필요합니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는 가장 먼저 보장 내용을 정확히 파악해야 하며, 꼭 필요한 보장이 모두 담겨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과 비교해서 취약점만을 골라 운전자보험을 직접 설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운전자보험 중 가장 중요한 기능은 자기신체상해에 대한 보장이 아니라 벌금, 변호사비용, 형사합의지원금 등 형사상의 법적 비용을 보장받는데 있으므로 운전자만이 가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자기신체에 대한 상해 보장이 더욱 중요하다면 운전자보험보다는 상해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운전자보험에 특약 또한 약간씩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상해휴유장애, 상해사망, 상해입원비 등의 특약을 포함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혜택과 올바른 가입 요령

첫째, 운전자보험은 실비보험처럼 중복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중복보장이 안 되니까 여러 개에 가입해도 혜택은 한정적이라서 한가지 상품만 제대로 가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둘째, 실비보험특약 중 운전자보험에 관한 특약이 있다면 특약만 추가하세요.

실비보험특약으로 운전자보험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본인 가입한 보험부터 점검해서 특약으로 대체할 수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굳이 운전자보험에 새로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셋째, 보험료가 싼 곳 보다는 보험금 지급이 쉬운 상품에 가입하세요.

운전자보험은 다른 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쌉니다. 보장만 잘 구성한다면 운전 중 생기는 사고에 대해서 대부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니까 보험금을 청구하는 일이 다른 보험보다 많을 수 있습니다.

넷째, 보장 기간을 명확히 선택하세요.

보장 기간이 무조건 길다고 좋은 상품은 아닙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처럼 소멸성 보험이 아니라서 장기적인 상품이긴 하나 굳이 100세까지 보장받는 상품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이 90세가 넘어서도 운전을 왕성하게 할 것이 아니라면 80세 만기 정도로 가입해도 다른 보험과 달리 별 무리 없이 충분히 운전자보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다섯째,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전문가와의 운전자보험 일대일 무료상담으로 진행되며, 상담을 받으셔서 투자할 수 있는 금액, 자신의 환경, 이미 가입한 보험 등을 고려해 자신에 맞는 운전자보험 상품을 추천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소개하는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실시간 무료견적도 낼 수 있습니다.

[AD] 위의 글은 해당 업체에서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