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링크 정보를 한 곳에

보험

암보험 갱신형 vs 비갱신형, 환급금

암은 3명중 1명꼴로 걸리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따라서 암보험은 필수로 들어야하는 보험이고, 평생동안 유지해야하는 보험이므로 좋은 보험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암보험 비교, 1 : 1 무료 상담

손해보험사 vs 생명보험사

보장부분과 보장시기가 다릅니다.

  • 손해보험사는 가입 후 1년 경과시 100% 보장
  • 생명보험사는 가입 후 2년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 순수보장형: 적립금이 없거나 적어서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
  • 만기환급형: 적립금이 많아서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쌈

만기시 적립금 전액이 아닌 일부만 돌려받으므로 적립금과 환급금이 낮은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해서 보험료를 조금 내는 것이 유리합니다.

갱신형 vs 비갱신형

갱신은 새로 가입하는 것과 마찬가지라서 갱신시점에 보험료가 바뀌는데, 대부분 인상됩니다. 따라서 나이가 많지 않은 경우라면 비갱신형이 유리합니다.

보장기간은 길게, 특약은 꼭 필요한 것만

100세 시대에 맞게 보장 기간은 길게

가입할 때 꼭 필요한 특약만 가입해야 나중에 잘못된 특약으로 생기는 금전적인 손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

보험료는 매월 바뀔 수 있으므로 가입할 보험이 있다면 현재 달이 바뀌기 전에 일찍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보험비교 사이트 이용하라.

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여러 회사의 다양한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중간에 설계사가 빠져있어서 보험료가 10 ~ 50%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3명중 1명 꼴로 걸리는 암은 정말 무서운 질병입니다. 따라서 암보험을 선택할 때는 가족력이나 최근 들어 자주 발병하는 암에 대해서 더 많은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은 필수로 들어야하는 보험이고, 평생동안 유지해야하는 보험이므로 저렴하고 보장이 좋은 보험을 선택해서 가입해야 합니다.

암보험 비교, 1 : 1 무료 상담

암보험에 가입할 때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죠.

암보험 가입하기 전 확인해야할 사항?

손해보험사 vs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는 보장부분과 보장시기가 다르니까 둘의 차이를 잘 알아야 합니다. 손해보험사는 가입 후 1년 경과시 100%보장해주지만 생명보험사는 가입 후 2년이 지나야 합니다.

생명 보험사 vs 화재 보험사?

"~생명"이라는 이름이 붙은 보험회사보다 "~화재"라고 붙은 보험회사가 보험료가 조금 더 저렴한 편입니다.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중 선택요령?

·순수보장형은 적립금이 없거나 작아서 만기환급형에 비해 보험료가 쌉니다. 그에 비해 만기환급형은 적립금이 많아서 순수보장형에 비해 보험료가 비쌉니다. 만기환급형이라고 하더라도 만기시 보혐료를 모두 돌려받는 것이 아니라 적립금에서 일부만 돌려받습니다. 따라서 적립금과 환급금이 낮은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해서 보험료를 조금 내는 것이 유리합니다.

비갱신형 vs 갱신형 선택?

연세가 많으시면 갱신형, 그외에는 비갱신형이 유리합니다 갱신은 새로이 가입하는것과 마찬가지라서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가 바뀌는데, 보험료가 오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장기간은 길게, 특약 설정은 자신에게 필요한 특약만?

100세시대에 맞게 보장기간은 길게 정하는게 좋습니다. 잘못된 특약으로 나중에 금전적은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 가입할 때 특약 설정을 잘해야 합니다.

보험료 인상?

보험료가 월마다 바뀔 수 있으니까 꼭 필요한 보험이 있으면 현재 달이 바뀌기 전에 일찍 가입하는것이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라.

암보험 상품이 워낙 많고, 특약의 종류도 많습니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요즘은 보험설계사가 아닌 비교사이트를 통해 보험 가입 하는것이 이득입니다. 암보험은 회사별로 보장내용과 진단금도 다르고, 개인별로 조건이나 보험료도 달라서 한 회사가 아니라 여러 회사 보험상품을 비교한 다음 자시와 맞는 암보험으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설계사가 빠져서 암보험 보험료가 10~50% 정도 저렴히 가입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AD] 위의 글은 해당 업체에서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