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링크 정보를 한 곳에

보험

종신보험, 정기보험 가입 요령 5가지만 알면 된다.

종신보험 vs 정기보험

종신보험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때 남겨진 가족에게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고, 남겨진 가족을 사망보험금을 받아 경제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정을 책임지는 가장들이 많이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평생동안 사망에 대한 보장으로 기타 다른 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싼 편입니다.

종신보험 비교해보기

정기보험

사망을 보장하지만 평생이 아닌 보험기간동안에만 보장해주므로 종신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쌉니다.

보험기간은 10 ~ 20년. 60 ~ 80세까지 정한 기간동안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 가입요령

  • 기존에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용 확인
    중복되는 보장은 가입하지 않고, 없는 보장만 추가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적절한 사망보험금 설정
    사망보험금이 너무 적으면 남겨진 가족에게 경제적으로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건강체 할인특약 활용
    비흠연, 키, 몸무게, 혈압, 체격 표준 조건이 건강체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고 해당된다면 보험료를 할인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다양한 특약 활용
    사망보험금이 주 보장 내용이지만 재해장해진단금, 뇌출혈, 암, 성인병 진단비 특약 등을 함께 가입하면 좋습니다.
  • 다양한 종신보험
    변액종신보험,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남자종신보험, 여자종신보험, 부모님종신보험 등이 있으니 알맞은 보험을 선택하세요.

종신보험은 최악의 상황을 대비한 보험으로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하고 비교한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신보험 vs 정기보험

종신보험은 1990년대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온 보험으로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때 남겨진 가족들에게 사망보험금을 주는 상품입니다. 사망보험금에 비중을 높게 책정한 상품으로 보험금이 많아서 가족의 사망으로 생긴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여주는 게 장점입니다. 그래서 종신보험에는 가정을 책임지는 가장이 제일 많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종신보험 비교해보기

생명보험사에서 주로 다루는 보험인 종신보험은 주계약이 사망보험금입니다. 본인이 질병이나 재해로 사망했을 때 남겨진 가족들에게 경제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평생 동안 사망에 대한 보장을 해주기때문에 질병보험, 보장성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비싼 편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경제 여건을 충분히 고려해 비교 검토를 해야합니다.

정기보험은 종신보험처럼 사망보장을 하는데, 평생이 아닌 보험기간동안만 사망을 보장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종신보험보다 상대적으로 쌉니다. 보험기간은 10~20년, 나이로는 60 ~ 80세까지 정한 보험기간만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 정기보험 가입 하는 요령은??

첫 번째는 기존에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용을 살펴야 합니다. 중복되는 보장은 가입하지 않고 없는 보장 부분만 추가하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보험 설계할 때 사망보험금을 적절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사망보험금이 너무 적으면 피보험자 사망했을 때 남겨진 가족에게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을 고려해서 설정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건강체 할인특약을 활용해야 합니다. 건강체 해당 조건인 비흡연, 키, 몸무게, 혈압, 체격 표준체 조건이 맞는지 확인해서 해당된다면 보험료 할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는 하나의 보험으로 여러 가지 보장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사망보장 외에 다양한 특약이 있습니다. 재해장해진단금, 뇌출혈, 암, 성인병진단비특약, 수술비 등 질병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 그리고 재해관련 추가로 선택할 수 있으니 잘 선택해서 함께 가입하면 좋습니다.

다섯 번는 정기보험을 활용하는 겁니다. 정기보험은 종신보험의 대안상품으로 종신보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싸니까 정기보험으로 준비하다가 나중에 종신보험으로 전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종신보험에는 변액종신보험,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이 있습니다. 변액은 사망보험금이 주식이나 펀드 수익률에 따라 변동이 되는 걸 말합니다. 이 외에 남성, 여성의 보장을 세분화 한 남자종신보험, 여자종신보험, 부모님종신보험이 있다는 점을 참고하셔서 각 상황에 맞게 알맞은 보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에 가입할 때는 여러 보험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가 비슷하다면 조금이라도 보장 조건이 좋은 보험으로 선택하고, 보장대비 보험료를 고려해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종신보험은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가정의 생계를 책임져줄 수 있는 보험이므로 보험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하고 비교해서 가입하세요.

[AD] 위의 글은 해당 업체에서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