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링크 정보를 한 곳에

교육

논술수학으로 수학 성적을 올려보자

수학 공부 잘 하는법

수포자가 넘쳐나는 지금 수학을 잘 하는 것은 어쩌면 축복일 수도 있습니다. 수학 공부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점 몇 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남들은 모르는, 혹 다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수학 공부 방법을 하나씩 알아보죠.

논술수학으로 수학 성적 올리기

수학은 기초가 중요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건 기초를 얼마나 다졌느냐이다.

교과서를 4 ~ 5번 반복학습하여 기초를 다진다. 수능 만점자, 전교 1등 학생들이 이렇게 공부한다.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다양한 유형의 응용 문제를 많이 풀어야 합니다.

같은 유형의 문제를 계속 푸는 건 계산 실수를 줄일 수는 있어도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여러 방명으로 응용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 풀어봐야 합니다.

수학의 용어와 그래프를 이해하자.

수학은 수식과 그래프의 학문

수식과 그래프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능력이 좋을수록 정답을 구할 확률이 높아지고 시간도 줄어든다.

수학은 혼자 공부하기 힘들다.

혼자서 공부 방향을 잡고 학습 방법을 깨닫기는 어렵지만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훨씬 쉽다.

오창영 논술수학에서 그 방법을 알아보자.

수학은 기초가 중요하다

뻔한 얘기지만 수학만큼 기초가 중요한 과목은 없습니다.

기초가 부족한 학새은 문제를 접했을 때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문제를 조금만 바꿔도 전혀 다른 문제처럼 느껴지거든요.

따라서 수학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를 충분히 익히는 겁니다. 기초가 튼튼하면 같은 유형의 문제는 조금 변형되더다도 같은 문제라는 것을 금방 파악할 수 있고, 답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응용문제를 얼마나 잘 푸느냐는 기초를 얼마나 잘 다졌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전교 1등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이있습니다.

"교과서 위주로 공부하고 예습, 복습을 철저히 했다."

이 말은 그냥 듣기 좋으라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실제로 맞는 얘기입니다. 교과서만 공부한 게 아니라 교과서를 기본으로 공부했다는 얘기니까요. 교과서의 내용을 여러 번 공부해서 완벽히 한 이후에 다른 교재를 추가로 공부한 겁니다. 기본이 탄탄하니까 다른 공부를 할 수 있는 거고 그래서 실력이 향상되는 거죠.

일단 기초를 튼튼히 하려면 교과서만큼 죻은 교재가 없습니다. 문제집 먼저, 인강 먼저 공부하지 말고 교과서를 먼저 여러 차례 반복해서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응용문제를 많이 풀어봐라라

교과서로 기초를 튼튼히 했다면 이제는 응용할 차례입니다. 여러 유형의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합니다. 기초만 튼튼하다고 해서 우리가 원하는 성적을 얻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교과서로 기초 다지기 +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응용"의 두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수학의 용어와 그래프를 이해하자

수학에는 마치 외계어같은 공식과 그래프가 넘쳐납니다. 각각의 수식과 그래프는 그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그 의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미를 잘 파악하면 문제를 푸는 방법데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고, 이 정보를 이용해서 문제를 더 쉽고 빠르게 풀 수도 있습니다. 수학 이라는 게 더 빠른 시간에 더 정확하게 답을 찾아내는 과목이니만큼 시간과의 싸움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 계산이 쉬워지면 오답이 나올 확률도 줄어들겠죠.

수학 공부법은 오창영논술수학에서

수학을 공부하는 것은 단순히 공식을 외우고 대입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공식의 원리와 그 개념을 공부하면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올지 어떤 원리로 풀어야하는지 감을 금방 옵니다.

이런 과정이 한 두달 공부한다고 해서 완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 혼자서 공부하기에도 벅차기도 하고요. 그래서 오창영논술수학에서 구체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수학 공부를 더 잘하고 싶은 분은 아래 배너를 눌러서 제일 하단의 1:1 무료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D] 위의 글은 해당 업체에서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