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링크 정보를 한 곳에

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가입요령

태아보험이란?

아이가 태어나기 전 태아일 때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편의상 태아보험이라고 합니다.

태아는 법률상 사람이 아니나 태아가입특약을 통해 태아를 대상으로 보험을 계약해서 보장받는 보험입니다.

태아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태아보험은 임신 22주 전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임신 22주 안에 가입하면 선천성 이상 관련 특약과 엄마 관련 특약에 다 들 수 있지만 22주가 넘어가면 선천성 이상에 대한 특약에 들 수 없습니다.

만기보장형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1 ~ 2만원 대 순수보장형 vs 3 ~ 4만원 대 만기환급형

만기환급형의 금리가 낮아서 물가상승률을 따라 잡을 수 없으므로, 순수보장형으로 들고 차액을 투자형으로 저축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자녀의 진정한 보험은 부모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부모님의 보험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소득에 비해 많은 보험에 가입하거나 부모님의 보장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어린이보험을 유지, 관리할 수 가 없어요.

어린이보험은 텔레마케팅도 좋아요.

아이들에게 큰 돈이 드는 질병은 백혈병이나 암이므로 이런 질병 보장이 충분한지 점검해야 합니다. 텔레마케팅 쪽에 보장도 좋고 가격도 싼 상품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결혼 직후부터 관심을

아이가 생기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는 보험이긴 하지만 그 전에 미리 관련 내용을 알고 있어야 늦지않고 제때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생기고 낳은 다음부터 준비하지 마시고 미리 준비하세요.

태아보험이란?

실제로 태아보험이라는 상품은 없습니다. 다만 아이가 출생하기 전에 저체중아육아비용, 선천이상수술비, 주산기질환원비 등의 태아가입특약이 있는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상품을 편의상 태아보험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즉, 태아 때 드는 어린이 보험이 태아보험이이죠. 태아는 법적으로 인격을 갖지 못하므로 인보험의 보호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태아의 출생을 조건으로 하는 ""태아가입특약""을 통해 태아를 대상으로 한 보험계약을 체결하여 보장을 받는 보험상품입니다.

어린이보험은 자녀가 자라면서 성인이 되기 전까지 주로 질병과 상해로 인한 의료비와 자녀의 일상생활 중 발생하는 각종 배상책임 등을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될 수 있으면 태아때 미리 가입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22주 전에 드는 게 좋은 태아보험

가능하면 임신 22주 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2주 안에 가입하면 신생아 특약으로 선천성 이상 관련 특약과 엄마 관련특약도 다 들 수 있고, 혹시 인큐베이터를 이용해야할 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2주가 넘어도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지만 선천성 이상에 대한 특약은 들 수 없습니다. 보장기간이 길면 길수록 좋은데, 보통 25세까지 보장됩니다.

어린이보험, 순수보장형으로 들어야 이득

보장성 어린이보험은 순수보장형 1만~2만 원과 만기환급형 3만~4만 원은 비슷합니다. 대부분은 만기환급형을 선호합니다. 만기환급형은 보험료 절반을 순수보장형에 들고 나머지 금액을 은행에 장기간 적금으로 넣어두는 것과 같습니다. 지금은 저금리시대라서 물가를 따라잡을 수 없으므로 만기환급형이 많이 불리하지만, 대부분의 고객들이 만기환급형을 원합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다운증후군을 가지고 태어난 경우라면 만기환급형으로 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녀가 다운증후군에 걸려 태어난 이후부터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을 받아 보험료를 안 내도 되고, 아이가 25세 될 때까지 보장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아주 드물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에는 순수보장형으로 들고 나머지 금액은 투자형으로 저축하는 게 훨씬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자녀의 진정한 보험은 바로 부모

어린이 보험에 들기에 앞서 반드시 염두에 둘 사항이 있습니다. 자녀의 진정한 보험은 부모라는 점입니다. 보통 소득을 무시하고 아이 보험에 많이 가입하는데 그러지 마시고, 먼저 부모 보험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어린이보험은 텔러마케팅으로 들어도 OK!

어린이보험의 가입가격은 2만 5천~3만 원을 넘지 않는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아플 때 큰 치료비가 드는 것은 보통 백혈병이나 암 같은 질병이므로 이쪽의 보장이 충분한지 점검해보면 됩니다. 텔러마케팅쪽으로 가면 보장이 괜찮고 싸고 좋은 것들이 많이 있으니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큰일 당했을 때 도움 되는 것이 진짜 보험

중대한 질병에 걸려서 집을 잡히는 상황까지 가는 경우에 필요한 것이 보험이고, 그럴 때 도움이 되는 보험이 진짜보험입니다.

부부가 결혼을 한 이후부터 관심을 가져야 된다는 보험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를 가지게 되면 더욱 큰 관심이 자연스럽게 생기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 전에 미리미리 어떤 혜택이 있는지를 살펴보고 가입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든 부모의 마음이 똑같듯이 아이가 태어날 때 건강하게 태어나고 아픈 곳 없이 잘 자라주기를 바랄 것입니다. 하지만 선천적으로 태어날 때부터 병을 가지고 태어나거나 아프게 된다면 그것만큼 가슴 아픈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더욱 필요한 보험이고 아픈 아이의 치료비를 위해서도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여 가입하시면 좋은 보험이라고 생각됩니다.

[AD] 위의 글은 해당 업체에서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