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링크 정보를 한 곳에

보험

의료실비보험 선택 노하우 5가지

의료실비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은 질병으로 아플 때나 상해로 다쳤을 때 병원 진찰비, 검사비, 약제비 등 병원비를 보장받는 보험입니다. 작은 질병부터 큰 비용이 드는 질병 사고로 입원했을 때에도 지불한 병원비용에 대해 5천만원한도내에서 90%까지 보장 받으며, 식대, MRI, CT, 특진료 등 별도의 비급여부분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실손보험입니다.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받으니까 병원비가 올라도 한도 내에서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 보험 비교, 무료 상담

입퇴원 의료비는 보장한도를 최대치로

가입하는 현재보다 시간이 지나면 물가 상승으로 인해 병원비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 → 나중을 위해서라도 입원의료비 5,000원 한도, 통원의료비 30만원 한도로 가입

진단특약비에 가입

암, 뇌졸증, 금성심근경색 등은 진단비와 수술비가 고액이라서 실비보장만으로는 부족하므로 별도의 특약에 가입해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

갱신형 암진단비 vs 비갱시형 암진단비

  • 갱신형 암진단비: 3 ~ 10년의 보험기간을 정해놓고, 기간이 되면 보험료를 재산출하고 계약을 갱신하는 보험.
  • 비갱신형 암진단비: 보장내용은 갱신형과 차이가 없고, 보험료가 일정. 암진단비 특약은 손해율이 오르고 있어 가능하면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 외

  • 불필요한 의무 가입 사항은 없는지
  • 적립보험료는 적절한지
  • 보험금 청구 절차는 간단한지

보험비교사이트를 적극 활용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가입 상담은 물론 보험금 청구 대행 등 사후 관리까지 해주므로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100세까지 가입되는 상품으로 가입하자.

이제 100세 시대가 도래한 만큼 최근에는 대부분 100세까지 보장하는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이 선보이고 있으나 그래도 보험에 가입할 때 보장나이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80세만기 보험 상품으로는 의료비가 많이 드는 노년기를 책임질 수 없습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질병에 걸릴 위험이 크니까 꼭 100세까지 의료비를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선택해야합니다.

입원 의료비, 통원 의료비 보장금액한도를 최대치로 가입하자.

보험에 가입하는 당시에는 보장금액이 충분하더라도 시간이 흐를수록 물가가 오르고, 의료비도 오르면 보장금액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신종플루나 광우병, 메르스 등 신종질병이 발생하는 요즘 보험지급을 최대한 늘려놓는 것이 유리합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이 아닌 나중을 위해서라도 보장금액이 가장 큰 입원의료비 5,000만원 한도, 통원의료비 30만원 한도로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진단특약비를 알아보고 가입하자.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인 암, 뇌혈관 질환, 성인 7대 질병 등은 의료실비 담보뿐 아니라 진단비 특약까지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암, 심장질환, 뇌졸중, 성인병 등은 의료실비 외에 진단비와 수술비가 고액이라서 의료실비 담보만으로 비용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특약을 추가해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합니다.

암진단비는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다.

암진단비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습니다. 갱신형 암진단비는 보험기간을 3년 ~ 10년으로 정한 후 정해진 기간이 지나면 나이와 위험률을 다시 적용해 보험료를 다시 산출하고 계약을 갱신하는 보험입니다. 반대로 비갱신형 암진단비는 보장내용은 갱신형과 별 차이가 없고 보험료는 일정합니다. 암진단비특약은 손해율이 계속 오르고 있어 가능하면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자.

최근에는 인터넷에서 클릭 한 번으로 보험정보도 얻고 계약, 보험금 청구까지 모든 것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런 보험비교사이트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당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어 이용자들로 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와 가입은 물론 보상청구 대행 등 사후 관리까지 해주고 있어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사이트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계속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끝으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불필요한 의무가입사항이 많은지 적은지, 최저 적립보험료는 적당하게 정해져 있는지, 보험금 청구 절차는 복잡하지 않은지도 잘 살펴봐야합니다.

보험은 오랜 기간동안 유지해야하는 것이므로 가입하기 전에 인터넷이나 여러 경로를 이용해서 관련 정보를 스스로 알아보는 게 중요합니다.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가입하려는 보험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하지만 여의치 않다면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AD] 위의 글은 해당 업체에서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Comments